선센터건립

귀의삼보 하옵고! 천년고도 경주에 뿌리내린 불교종립대학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고승대덕 스님들과 모든 재가 불자님, 그리고 동국가족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지역의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 결과 우리 경주캠퍼스는 올해 교육 과학기술부의 잘 가르치는 11개 대학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지식경제부로부터는 IPTV 방송기반 구축사업추진대학으로, 환경부로부터는 저탄소그린캠퍼스사업 추진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바람직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그 무엇보다 경사스러웠던 일은 지난 여름 인도 다람살라 달라이라마 존자께서 전수하신 부처님 진신사리 5과를 경주캠퍼스 정각원 법당에 모실 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저희 교·직원들은 이 모든 일들이 동국대를 성원하는 모든 분들의 관심에 힘입은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우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대자비심으로 성원하시는 사부대중 여러분! 지금, 우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를 구현한다는 건학이념을 실천하는 동시에 현대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정신적 수양의 장을 제공하기 위하여 캠퍼스 숲속에 "선센터" 를 건립하고자 합니다.

세계 지성들은 참선과 명상을 현대의 새로운 정신문화 패러다임의 하나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선센터" 는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하는 방법인 선수행과 더불어 수려한 저탄소 그린캠퍼스의 환경 및 의과대학, 한의과대학의 의료시설 등을 이용하여 참선을 통한 인간본성의 깨달음을 추구하는 동시에 현대인의 상징적 건물로 세워질 "선센터" 에서는 참선, 특히 간화선을 활용한 좌선실습, 선체조, 선무도, 선치유, 선다, 선상담과 요가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불교종립대학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의 발전과, 천년고도 경주지역에 선수행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불사에 고승대덕 스님들과 모든 불자님, 그리고 동국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불사는 시절인연이 있어야 한다고들 말합니다. 법장비구의 48원이 극락세계를 장엄하듯, 한송이 연꽃을 피우듯"
부디 불사에 동참하시어 많은 공덕을 쌓으시기 바랍니다.

불기 2557년 10월 동국대학교 캠퍼스 총장, 이계영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