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국사 열람실’ 네이밍 동판 제막식 가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1.28 09:56|
조회수 :
179
불국사.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국사 열람실네이밍 동판 제막식 가져

 

불국사 회주 성타 대종사 기부 기려 네이밍 동판 설치

 동국대 경주캠퍼스 발전기금 5억 포함, 서울캠퍼스와 동국대 의료원 발전 위해 약 11억 기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6일 오후 3시 교내 중앙도서관 2층에서 불국사 열람실 동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이자 불국사 회주 성타스님, 불국사 부주지 정문스님을 비롯한 불국사 소임자 스님들과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정각원장 법수스님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타스님은 불교 인재양성과 종립대학 발전을 위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약 5억 원에 이르는 기부금을 포함하여 동국대 서울캠퍼스와 동국대 의료원에 총 107천만 원에 이르는 소중한 정재를 꾸준히 기부해 왔다.

 

이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스님의 뜻을 기리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를 널리 알리고자 불국사 열람실을 설치했다.

 

성타스님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동국대의 발전에 동참하겠다다른 사찰 및 스님, 불자들도 불교종립 대학인 동국대의 발전에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불교 인재양성을 위해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의 뜻을 기리고자 교내에 기부자의 얼굴 부조와 뜻을 새긴 네이밍 동판을 설치하고 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인재 불사를 위한 성타스님과 불국사의 원력이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큰 힘이 된다라며 불교계의 관심과 애정이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든든한 버팀목인 불교계의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