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온라인 장학금 수여식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9.25 11:14|
조회수 :
38
응용.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온라인 장학

금 수여식 개최

통계사랑장학, 우현장학 등 7명에게 11백만원 장학금 지급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은 지난 22일 오후 3시 교내 자연과학관 통계자료분석실습실에서 개강총회와 통계사랑장학, 우현장학 장학금 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시스템(웹엑스)를 활용하여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수여식에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재학생 중 불심이 돈독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재학생 7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통계사랑 장학생 4명에게 각 50만 원, 우현 장학생 3명에게 각 3백만 원씩 총 11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통계사랑 장학금은 지난 2011년 동국대 경주캠퍼스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한 익명의 기부자가 응용통계학과의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기부한 5000만 원을 종잣돈으로 졸업생과 학부모의 기부를 더 해 조성된 장학금으로 2016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우현장학은 울산지역 기업인인 ()일신테크 심규훈 대표이사와 명지계전 이상근 대표이사가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지난 201512월 공동으로 5억 원을 출자해 만든 ()우현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이다.

 

재단은 설립 이후 해마다 울산지역 중·고등학교에 1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특히 해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재학생 3명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심규박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책임교수는 비록 코로나19로 인하여 개강총회와 장학금 수여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지만 많은 학생과 함께 온라인에서 개강과 장학금 수여식을 축하하고 기뻐할 수 있어서 의미가 컸다라며 장학생 여러분은 기부해주신 분들의 소중한 뜻을 잊지 말고 사회에 나가서도 내가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남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