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에 선정된 '김진세' 동문

작성자 :
김진세|
작성일 :
2022.12.22 15:38|
조회수 :
110
김진세동문.jpg
최근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미디어그룹, 이뉴스투데이, 독서신문, 이뉴스TV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시상식이 2022년 8월 17일 서울미디어빌딩에서 열렸습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의 수상자 중 한 분인 김진세 동문(국사학과 80)을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온라인으로 만났습니다.

Q1. 2022년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으로 선정되어 수상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먼저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Q2. 동문님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국대학교 국사학과 학사 졸업하였고 제1121 학생군사교육단 22기에 입단하여 임관 이래 현재 대한민국 ROTC 중앙회 부회장 겸 금융분과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진세입니다. 전역 후 예비역 장군으로 편성된 대한민국 군가 합창단의 상기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로터리클럽 3640 봉사위원장으로 봉사 정신에 따라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펄치고 있습니다. 민간외교차원에서 대한민국 독도협회에서 상임본부장과 중국청도시인민정부통사대사로서 중국산동중의약학대학을 충북제천에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Q3. 수상하신 '2022년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시상식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시상식이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 한 인물을 부문별로 발굴 및 시상함으로써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해 사회봉사에 앞장서온 공로가 인정돼 올해 사회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Q4. 동문님게서는 우리 학교에 재학 시, 학군단 활동을 시작하고 현재까지도 인연을 잇고 계신데요, 학생군사교육단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학생군사교육단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갖고 있는 대학생 중 우수자를 선발하여 2년간 군사교육을 통하여 문무를 겸비시킨 후 졸업과 동시에 장교로 임관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군이라는 조직 사회에서 개인의 책임감 및 사명감을 함양하고, 창의력과 리더쉽을 배양하며, 사회로 진출하거나 군에서 국가 발전을 주도하는 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Q5. 자랑스러운 동국인으로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 주신다면?


"할 수 있는 일에 인색하지 말자"는 말과 같이 여러분들이 꿈을 가지고 목표를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해 매사에 충실히 임한다면 여러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뒤따를 것입니다.
그러한 자랑스러운 동국인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사회적인 성취 뿐만 아니라 봉사와 국가 발전을 위한 활동까지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계시는 김진세 동문님의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 우리들도 선배님들처럼 자랑스러운 동국인, Wisian(와이지안)으로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인터뷰 진행 : 학생홍보대사 '동행' 14기 오희연(글로벌경제통상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