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사랑 장학금 6천만원 수여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60명에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11.17 14:32|
조회수 :
132
1.jpg
2.jpg
3.jpg
4.jpg
5.jpg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학과장 김은경 교수)는 지난 11월 16일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성전대원·엑설런트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평소 불심이 돈독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유아교육과 재학생 60명에게 1인당 1백만원씩, 총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장학금 재원은 대원스님(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성전대원장학기금, 유아교육과 졸업생들의 기부로 이루어진 엑설런트장학기금,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후배사랑장학기금을 통해 마련되었다.


유아교육과는 이미 2021년에도 성전대원·제자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전원(112명)에게 1인당 1백만원씩 총 1억 1천 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장학금 수여식이 거행된 글로벌에이스홀은 2022년 대원스님의 기부금을 통해 LED전광판, 비디오프로세서, 전자펜모니터 내장 듀얼전자교탁, 통합제어용 터치프로그램, AI PTZ 자동 추적 카메라, FULL-HD PTZ 카메라 등의 시설을 갖춘 최첨단 강의실로 거듭났다. 첨단 강의실 구축에는 유아교육과 장학사업과 마찬가지로 지혜와 자비를 갖춘 미래사회 인재가 양성되기를 기원하신 대원스님의 큰 뜻이 담겨 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신규 교과목인 AI기반아동과학지도를 개설하는 등, 실용성과 창의성 높은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적용해 가고 있으며 교원임용시험에 적극 대비하고자 전공과목 외에도 다양한 임용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졸업 예정인 4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모의면접, 취업상담을 진행하는 등 재학생들의 진로 개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