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guk UNIVERSITY gyengju 제2건학기금

동국대 WISE캠퍼스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글번호 :
78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2.27 09:17|
조회수 :
266
입학식1.jpg
입학식2.jpg
입학식3.jpg
입학식4.jpg

동국대 WISE캠퍼스는 23일(목) 오전 11시 교내 문무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초로 전면 대면으로 진행된 이 날 입학식에는 2023학년도 신입생과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을 비롯해 교수 및 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 했다.

 

황이건 의예과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내빈소개 ▲입학허가 선언 ▲장학증서 수여 ▲캠퍼스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동문 축사 ▲교무위원 소개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은 불교문화대학(원)장 혜명스님이 대독한 치사를 통해 “동국대학교는 117년의 유구한 역사를 쌓아올린 명문사학이며 부처님의 말씀과 건학이념으로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다”며 “항상 지혜롭게 학업에 임하고 그 어떤 희노애락의 변화에도 의연하게 흔들리지 말고 정진하여 세상의 중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라고 격려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입학식사에서 “코로나 상황에도 힘든 수험생활을 잘 이겨내고 오늘 동국가족이 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혜롭게 혁신하고 현명하게 진화·발전하고 있으며, 오늘부터 와이지안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여려분들의 대학생활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입학식에서 특별히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졸업 동문 축사를 위해 해군 군종장교로 복무하며 MZ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범정스님을 초청했다. 범정스님은 “건학이념의 의미를 늘 생각하며 변화하고 혁신해서 졸업 이후에도 행복과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박대신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총동창회와 35만 동문은 여러분들을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성락 경주시 시민소통협력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경주는 동국대 WISE캠퍼스와 지역 상생 발전의 동반자로 함께 미래로 나아가고 있으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동국대 WISE캠퍼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입학식 후 단과대학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수강신청 방법부터 학사제도, 장학, 국제교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