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현직교사 동문회 장학기금 전달식 개최

글번호 :
83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4.04.01 10:09|
조회수 :
74
가정교육과1.png
가정교육학과2.png
가정교육과3.png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현직교사 동문회가 29일 오전 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동경가선 장학기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2021년 설립된 동경가선 장학회는 60여 명의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현직교사 동문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가정교육과 후배들을 응원하고모교와 학과의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조성한 것으로 매년 동국대 WISE캠퍼스의 META-EDU CAMPUS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수여해오고 있다.

 

 이날 장학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민희수(2024년 서울수석), 최은심(2016년 경북수석동문은 가정교육과 현직교사 동문회가 이렇게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교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장학기금을 받은 재학생들이 현직교사 동문회의 회원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후배와 모교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정성을 모아준 가정교육과 동경가선 장학회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모교도 혁신을 통해 글로컬 대학으로 경쟁력을 갖춰 미래를 향해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는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임용 동기유발과 합격률 향상을 위해 현직교사 멘토링, 1:1 맞춤형 임용지도글로컬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예비 교원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런 노력으로 2021학년도 경남 수석, 2023학년도 세종 수석에 이어 최근 2024학년도 서울 수석을 배출하는 등 해마다 지역별 수석 합격생을 포함하여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